남양주시 지역사회 발전 핵심리더 육성… 15일까지 접수
남양주시 지역사회 발전 핵심리더 육성… 15일까지 접수
  • 정진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4.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성공적인 마을가꾸기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리드할 핵심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마을리더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오는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리더 아카데미는 현재 마을리더로 활동하면서 역량을 제고하고 싶거나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오늘 5월1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리더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스킬을 제공하고 실제 마을에 접목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수행 할 수 있도록 자문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마을 리더는 “그 동안 막연히 주어진 역할만 수동적으로 해 왔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지방자치 시대에 마을리더로서의 진정한 역할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동을 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지 알게 되었고 여러 마을리더와 생각을 공유하면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유익한 교육이 되는 것 같다.
마을 리더라면 한번 쯤 꼭 수강해 보는 것이 좋을 같다.” 라고 이번 교육에 대한 수강 느낌을 말했다.
이 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남양주시 추성운 기획예산과장은 “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주체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상호학습 망을 형성하여 체계적으로 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마을 리더로서의 역할을 재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러한 과정을 준비하였다.
일회성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과정 이수 후에도 리더스클럽과 같은 정기 모임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마을 리더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라고 설명하며 연간 3기(1기당 8주차)로 운영되는 마을리더 아카데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남양주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