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선후배 멘토링 결연
동부교육청, 선후배 멘토링 결연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7.01.3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직원 핵심인재로 성장 지원
동부교육청은 31일 교육장 및 관리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교육행정직 공무원 29명과 선배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결연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신규 임용된 직원에 대해 선배직원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 공직사회에 신속히 적응하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멘토링은 2006년도 멘토링 평가 결과를 반영하고 직장 내 교육 OJT(On the job training) 형식을 도입 특색있게 운영된다.

학교에서 근무하는 7~8급 교육행정 공무원을 중간 조정자(멘토실무도우미)로 참여시켜 선배공무원(멘토)과 후배공무원(멘티)간 상시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조직문화를 유연화하여 신규 직원이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이 날 김기수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성공적인 변화와 혁신은 인재에 의해서 창출되기에 그런 의미에서 인사 혁신 과제인 멘토링 프로그램은 매우 뜻깊으며, 신규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선배공무원이 후배공무원에게 경험과 업무지식을 아낌없이 나눠주라”고 당부했다.

또한 처음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멘토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멘토링 스킬 교육」이라는 주제로 ‘멘토링코리아컨설팅’의 나병선 박사가 멘토링 기법 향상을 위한 활동수칙에 관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유기동 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