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역 보훈단체 “내란음모 철저한 수사를”
하남지역 보훈단체 “내란음모 철저한 수사를”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9.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지역 9개 보훈단체가 지난 23일 성명을 발표하고 내란음모 사건과 관련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세력에 대해 엄벌에 처할것"을 주장했다.
재향군인회 하남지회 등 10개 단체로 구성된 하남시 보훈단체들은 이날 연명으로 서명한 성명서를 통해 이 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하남지역 특정단체의 회장이 연루된 국가보안법 위반 및 내란음모 혐의사건이 발생된 것에 대하여 매우 유감스럽고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시민사회의 조기 안정과 시 발전을 위해 우리 시민 모두가 총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평생을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희생해 온 우리 국가안보단체와 보훈단체 국가유공자 회원 모두는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세력은 물론 국기를 문란케 하는 그 어떠한 세력도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보훈단체 전체의 명예를 걸고 혼신의 힘을 다하여 척결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번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국가정보원과 검찰은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고 민주주의를 부정하고자 하는 그 어떠한 세력도 철저히 밝혀내어 엄벌에 처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앞으로 이와 유사한 사건이 하남시에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단체 및 관계기관의 깊은 관심과 노력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검찰과 국가정보원에서 그 전모를 밝히기 위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음에도,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를 정략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일부 정치인들의 무차별 폭로식 언론 이용 행태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각종 지역개발과 유니온스퀘어사업, 환경기초시설 현대화 및 공원화 사업 등 대형사업을 진행중인 우리시 발전의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전 시민과 공무원 그리고 여야를 막론한 모든 정치인들은 불필요한 소모적 정쟁을 즉시 중단하고 서민생활 안정과 시 발전을 위하여 총 매진하여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하남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