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조성
위례신도시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조성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0.0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은 10월, 높은 관심과 인기가 검증된 위례신도시에서‘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와‘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2개 단지 1,659세대를 동시에 분양한다.
10월 2일, 복정역 인근 견본주택(송파구 장지동 561-7번지)에서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전화: 1899-1664)
▶ 2013년 가을 분양대전의 핵심, 위례신도시
위례신도시는 강남과 가장 맞닿아 모든 생활 프리미엄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광역 도로망이 가깝고,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우남역(신설) 등을 모두 이용 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특히, 서울 경전철 사업이 재추진되며 위례신도시 노선이 추가됨에 따라 강남권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어 분양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정법조타운(예정), KTX 수서역세권개발(예정)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위례신도시에는 중심상업지구인‘트랜짓몰’이 조성되어 기본적인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 롯데월드, 롯데마트, 이마트, 가락시장, 가든파이브, 삼성 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예정) 등 기존에 있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깝다. 위례신도시 내에 19개의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위례신도시는 풍부한 녹지공간에 창곡천과 장지천이 흐르는 친환경 신도시로 꾸며지고 있다. 청량산과 탄천을 연결하는 생태공원과 4.4km의 친환경 순환 산책로가 조성되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뛰어난 입지와 가격경쟁력, 여유로운 공간구성, 올해 마지막 민영 아파트
대우건설은 위례신도시 A2-9블록에서‘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687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25층, 8개동 규모, 전용 94, 101㎡로 이뤄진다.
상반기 위례신도시에서 분양된 단지들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되면서 위례신도시 민영아파트 중 유일하게 36평형이 포함된‘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중심상업지구인‘트랜짓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위례내부선(추진예정), 위례신사선(추진예정)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있다.
특히 판교, 분당 등 타 신도시 대비 서울접근성이 뛰어난 강남생활권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평당 1,700만원 수준의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하였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이다.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무엇보다 단지의 80% 이상이 판상형으로 설계되고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에너지효율 1등급 아파트이다. 단지 내에 경사를 활용한 데크와, 단지 중앙공간에 넓은 잔디마당과 물놀이가 가능한 ‘아쿠아가든’, 꽃을 가꾸는 즐거움을 알게해줄 플라워 가든, 마음을 맑게하는 숲길‘힐링포리스트’ 등이 설치되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세대 당 1.7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모든 주차공간을 법규상 주차단위구획 크기보다 가로 20cm, 세로 10cm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였다. 지하주차장에 세대별 창고도 제공된다.
▶층간소음 완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자유로운 공간변형, 친환경에너지 활용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공간활용도가 뛰어나고 소음차단 효과가 큰 무량판 구조로 지어진다. 무량판 구조는 건축물 뼈대를 구성하는 방식 중 하나로 기둥을 통해 하중을 전달해, 층간소음이 훨씬 덜하고, 가변성이 뛰어나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슬라브 두께를 무량판 구조 표준바닥구조 기준(180mm)보다 30mm를 늘린 210mm를 적용하고, 층간소음완충재 두께도 표준바닥구조(20mm)보다 10mm 늘린 30mm를 적용해 층간소음완화에 노력했다.
판상형 설계를 기본으로, 4베이 거실-주방 맞통풍 구조 또는 3면 개방구조(타워형 일부)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다. 침실 1개소에는 ‘생애주기별 붙박이장’선택 옵션을 적용해 기본형, 학령기 자녀, 부부 중심 등 입주자의 연령, 가족 구성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주방의 경우 마루/타일 중 바닥재 선택이 가능하며, 주택형에 따라 공간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패밀리 키친형, 패밀리 스토리지형 등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각 세대별로 주방대형수납공간과 원스탑 세탁공간 등이 제공되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세대 내부에는 친환경 생활 트렌드에 맞춰, 대우건설의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주택상품인‘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되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아파트 옥상 일부에 설치되어 생산된 전기를 공용부 전기 일부로 사용하며, 대기전력차단장치, LED 조명,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저소음 절수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이 설치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외에도 현관 거울에서 날씨, 주차위치, 가스 사용여부 확인과 엘리베이터 호출, 일괄소등, 가스 밸브 차단, 방범설정 등이 한번에 가능한‘스마트 생활정보기’ 및 친환경 DNA 필터, 매립형 샤워수전,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등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설계가 적용되었다. 가스배관을 통한 외부에서의 침입 방지를 위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시설도 설치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위례신도시 분양을 통해, 지난해 분양한 송파 푸르지오(위례신도시 A1-7블록, 549세대)를 포함, 총 2,208세대로 위례신도시 최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성남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