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농기센터, 농촌자원활용 여성리더교육 스타트
연천 농기센터, 농촌자원활용 여성리더교육 스타트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0.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1층 생활과학관에서 농촌자원활용여성리더교육을 시작했다.
지난주에 개강식을 갖고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농촌 여성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농촌 핵심리더 육성을 목표로 실생활에서 이웃들에게 쉽게 전파할 수 있는 생활자수상품화교육, EM발효액을 이용한 생활용품만들기교육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생활자수상품화교육의 경우 여성농업인들의 취미생활로 그치던 종전의 자수교육과 차별화하여 교육생들이 직접 생산한 생활자수상품을 농특산물큰축제에 출품하여 판매, 전시를 함으로써 교육생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뿐만 아니라, EM발효액을 활용한 생활용품만들기교육에서는 EM유용미생물을 가정에서 버려지는 쌀뜨물로 발효하여 여러 가지 친환경 생활용품들을 만들어 주부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한다. 제작된 용품들은 합성세제 대용으로 환경 오염방지뿐만 아니라 아토피성피부질환에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추후 각 읍ㆍ면 생활개선회 연찬교육 시에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이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과 함께 교육함으로써 모든 연천 여성들을 환경전도사로 육성할 뿐만 아니라 참가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12월16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 총10주간 2개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연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