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장배 전국 유소년 수영대회 성료
오산시장배 전국 유소년 수영대회 성료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1.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3일 양일에 걸쳐 오산시 시민스포츠센터에서 전국 578명의 학생이 출전한 가운데 열린‘제1회 오산시장배 전국유소년 수영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오산시에서 주최하고 오산시 체육·생활체육회와 오산시수영연맹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개인과 단체경기로 진행됐으며 단체부에서는 IYC팀(서울 강서)이 종합우승을 차지했고 준우승은 TEAM 101팀(서울 마포)이, 종합3위는 해적(수원)팀이 차지했다.
또한 개인전에서는 IYC팀(서울 강서) 소속의 신무진군(삼정초 5)이 대회 4관왕에 오르며 최우수선수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여자부 역시 IYC팀(서울 강서)소속의 한승수양(내발산초 1)이 4관왕에 오르며 여자부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우수선수상은 IYC팀(서울 강서) 소속의 김수호군(삼정초 1)과 오산오터엘리트팀(경기 오산) 소속의 조윤경양(오산원동초 3)이 차지했다.
이번 전국 유소년 수영대회를 주최한 곽상욱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산시는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3학년 수영강습과 수영장 건립 등 수영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수영을 하는 전국의 유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게 하고 교육도시 오산시의 비전을 전국의 학부모님들과 공유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시를 전국 최고의 수영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가대표가 포함된 직장수영부를 운영하는 등 수영 인프라 확충에 힘쓴 결과 올해 전국체전에서 오산시청 수영팀이 금메달 4개와 경기도체전 9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오산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