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오랜숙원 풀었다… 진접도서관 내달 5일 개관
지역주민 오랜숙원 풀었다… 진접도서관 내달 5일 개관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1.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으로 세워지는 진접도서관은 지난해 6월부터 본격화하여 1년여간의 건립공사를 마치고, 오는 12월 5일 오후 2시에 개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개관행사는 제막식 및 테이프커팅식을 비롯해서 뮤지컬 피노키오, 선사유물체험(팝업북·빗살무늬토기 만들기), 인물 캐리커쳐, 동화구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11월 21일 목요일 9시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표배부 하며, 페이스 페인팅 및 풍선아트체험은 개관일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국비 16억과 도비 24억원등 총 10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진접도서관은 연면적 4,426.15㎡이며, 지하1층에서 지상4층 규모로 지하에는 동아리방1, 휴게실, 매점, 보존서고가 위치하며,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뽀로로도서관, 2층은 어린이자료실, 문헌정보실, 사무실, 도서정리실이 자리한다. 3층에는 열람실과 디지털자료실, 노트북실, DVD실이 있다. 4층에는 다목적세미나실, 문화강좌실1~2, 동아리방2가 자리를 잡고 있다.  
남양주의 다른 도서관들이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듯이 진접도서관은‘선사유적’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다. 도서관 부지에서 청동기, 선사시대의 유물과 집터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도서관 옆에는 발굴된 유물을 그대로 전시하여 시민들이 볼 수 있게 하였고 주변 인테리어도 선사시대 느낌으로 꾸며졌다. 도서관 주변은 역사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전국 최초로 뽀로로도서관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이하의 아이들과 엄마를 위한 감성체험관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함을 주고 있다.
경기도의 200번째, 남양주시의 9번째 공공도서관인 진접도서관은 언제 어디서나 정보이용이 가능한 진접의 종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접도서관 ☎590-5301~5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