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활매니저 교육·위촉식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활매니저 교육·위촉식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최근 자활대상자의 자활성공률 향상과 취업연계지원을 위한 자활매니저(전문자원봉사자)에 대한 2차 교육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 위촉식을 통해 양성된 자활매니저는 자활대상자의 자립의지를 고취하고 중도포기를 방지하기 위한 지지자로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취업지원하고 대상자와 지역사회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2차 교육에서는 남양주지역자활센터 최유진 실장의 자활대상자 및 자활시스템 정보 교육과 서부희망케어센터 윤민식 팀장의 자활매니저의 역할 및 활동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자활매니저 위촉식에서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은“한그루의 나무는 거센 태풍에 버티기 힘들지만, 여러 그루의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룬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견뎌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말하며,“전국에서 최초로 모집된 자활매니저가 우리 이웃의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하나의 등불, 울창한 숲이 되어준다면 우리 남양주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활매니저 25명은 다음 달 자활대상자와의 매칭과 권역별 간담회를 거쳐 내년 1월 부터 본격적인 매니저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지역사회에서 자활대상자의 자활성공과 취업 지원을 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는‘복지의 최고점은 고용과 복지의 연계’라는 새로운 화두에 발맞춰, 연내‘남양주 고용복지종합센터’ 개소를 통한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고용-복지서비스 제공과 민간영역의 희망케어센터, 자원봉사센터 등을 활용한 자활-고용 연계 사업의 확대 등을 통하여 민·관 협력 고용-복지연계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