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기관 나아갈 길 탐색 기여”
“비영리기관 나아갈 길 탐색 기여”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백숭기)에서는 오는 19일(목) 협성대학교 이공관 대강당에서 비영리기관과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를 실천하기 위한 비영리단체 모금 컨퍼런스(주제 : 주민, 비영리기관, 지방정부의 같은 곳 바라보기)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복지욕구에 비영리기관과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를 실천하기 위하여‘기부문화 확산’과‘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비영리기관의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컨퍼런스의 1부에서는 이근홍 교수(협성대학교)가 좌장을 맡으며, 기조강연은 김형용 교수(동국대학교)와 이배근 회장(한국아동학대협회)이‘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지역사회와 지방정부의 협력관계 구축’,‘비영리조직의 모금전략’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한다. 토론자로는 정현주 의원(화성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전광현 교수(서울신학대학교), 김부산 관장(능인종합사회복지관), 전영만 부장(경인매일 사회부)이 참여하여 토론을 하게 된다. 
2부에서는 모금섹션과 지역자원섹션으로 구분하여 모금섹션에서는‘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지역자원섹션에서는 ‘마을공동체 참여와 복지서비스’등 각각의 주제발표와 이에 대한 현장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컨퍼런스를 주관한 화성시복지재단 관계자는“비영리기관과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와 실천을 하나의 방법으로 보고, 이를 위한 비영리기관과 지방정부의 협력방안으로 기부문화확산과 마을공동체만들기라는 목표를 갖고 비영리기관의 나아갈 길을 탐색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문의는 화성시복지재단 조사연구팀장 김은숙(031-8015-2752)에게 하면 된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