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화성금곡초·향남중·예당고 선정 영예
교육부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화성금곡초·향남중·예당고 선정 영예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화성금곡초등학교, 향남중학교, 예당고등학교가 전국 초· 중·고를 대상으로 교육부가 선정한‘2013년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화성시가 추진 중인 창의지성교육 모델학교로 선정돼 창의지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화성금곡초등학교와 향남중학교는 창의지성모델학교와 창의지성기본운영학교로 창의지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1세기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13년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선정은 교육부 주관으로 각 도별 1차 심사 후 교육부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0개교 중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운영,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과교육과정 편성 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진로활동, 꿈을 키우는 우수 프로그램 등 중앙심사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해 최종 100개교를 선정했다.
이번에 우수학교로 선정된 학교는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및 시상금, 한국학교 탐방 및 우수사례 발표의 기회를 갖게 된다.
시 평생교육과는“이번 100대 교육과정에 관내 3학교가 선정된 것은 시와 학교가 창의지성교육을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앞으로도 창의지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진정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