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다문화가족센터 ‘활동 우수’
성남다문화가족센터 ‘활동 우수’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된 경기도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운영평가에서 우수한 활동 성과로 31개 시군 중 2위(우수)를 차지했다.
또, 성남시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중 우수 1명, 장려 2명이 수상하면서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포터즈 사업은 내실적인 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성남시 다문화가정 서포터즈는 총 48명으로 한국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경기도가 위촉하여 운영중인 멘토들이다. 이들은 한국에 온지 5년이상, 중급 이상의 한국어 실력을 갖춘 결혼이민자로 구성되어 있다.
다문화가정 서포터즈들은 지역 내 수혜를 받지 못하는 결혼이민자들에게 센터 안내, 다문화가정 불편사항 및 어려움을 센터에 대신하여 지원요청한다.
또, 다문화정책 개선사항을 건의하는 등, 결혼이민자들이 센터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한국 사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1대1 멘토-멘티를 맺어 결혼이주여성과 함께 시장을 보고 장만한 음식재료로 요리도 함께하면서 말벗도 한다. 병원 진료시에는 통역을 도와주는 등 언니 동생으로 친하게 지낸다.
성남시 다문화가정 서포터즈들은 올 한해 다문화가정 신규 발굴 138건, 멘토활동 80건, 어려운 가족 발굴 및 지원75건 등의 많은 성과를 냈다.
앞으로 성남시는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사업을 활성화해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의 보다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성남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