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건강한 노년기 보내기 교육 ‘호응’
연천 건강한 노년기 보내기 교육 ‘호응’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노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아름답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기 위한 교육이 최근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60세 이상 어르신 치매고위험군 및 인지저하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사회복지사 최기복 씨가 강사로 초빙되어 ‘내 맘’ 이란 주제로 생명사랑과 우울증 예방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최기복 강사는 “삶과 죽음 역시 모두 내 마음 먹기 나름이다.”라고 강조하며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활기를 불어 넣어 주었다.
또한, 과일을 주제로 하는 빙고 게임과, 기억력 향상을 위한 손뼉빼기치기 등 어르신들의 두뇌활동을 활성화시키는 게임도 겸하여 실시하였다. 이러한 활동들은 손 운동, 기억력 뇌 운동, 그리고 상호 협조하는 운동을 통해 운동능력 향상과 주의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군 관계자는 “최근 치매로 노년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증가 추세에 있다”고 말하며 “치매는 평소 고혈압과 당뇨를 조절·관리, 고지혈증 ㆍ 뇌졸중 예방관리, 금연, 적당한 음주,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지적활동, 가장 중요한 운동하는 습관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고 밝혔다.
 아울러, 치매는 조기 치료가 중요한 만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천군 보건의료원에서 무료로 시행 중인 치매조기검진(1차 선별검사, 2차 진단검사, 3차 감별검사)을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연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