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문 활짝’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문 활짝’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2.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지난 23일, 개소식을 가졌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성(Sexuality)을 배우고, 행복한 성을 꿈꿔나가는 공간으로 여성가족부와 화성시의 지원을 받아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이종길)에서 운영하는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이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내에는 다양한 성교육 교구와 최첨단 멀티미디어를 활용한‘성문화 체험관’이 조성되어 대상별·연령별 체험 중심의 성교육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며,‘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전문가 양성과정’, 장애유형별 아동·청소년 성보호 교육, 다문화 및 새터민 성교육 등의‘특별프로그램’도 다각도로 추진될 계획이다.        
성문화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전화문의 후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종길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관장은“성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은 청소년뿐 아니라,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에 걸쳐 지속적으로 겪게 되는 문제이기 마련이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가족 성교육, 어르신 성교육 등 전 세대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성교육·성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화성시민의 행복한 성문화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