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농촌전통 얼음썰매체험장 각광
안산 농촌전통 얼음썰매체험장 각광
  • 김남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0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단원구 화정동 꽃우물마을에 조성된 겨울 농촌전통 얼음썰매 체험장이 각광을 받고 있다.
화정동 얼음썰매 체험장은 지난 2010년 선부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필수)가 친환경농업지구내 2,500㎡ 논에 처음 조성한 이후 매년 5천여 명 이상 다녀가는 겨울철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농촌의 전통 문화인 겨울 얼음썰매는 거의 자취를 감췄지만, 화정동 꽃우물마을은 사계절 내내 마르지 않는 꽃우물이 있어 얼음썰매장 조성에 최적의 장소가 되었다.
특히, 전통나무썰매와 눈썰매 등 200여대의 썰매를 준비해 적은 비용으로 온 가족이 함께 얼음 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넓은 들판에서는 연놀이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최근에는 세계태권도(유영수 관장) 학생 35명이 썰매장 체험에 참여했으며, 고사리 손으로 마련한 성금15만원을 불우이웃돕기에 기증해 달라고 해 의미가 컸다.
유영수 관장은“아이들에게 추운 겨울을 썰매를 타면서 체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관계를 개선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아이들이 썰매장 운영비가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는데 뜻을 모아 함께해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정필수 위원장은“화정 얼음썰매장에서 어른들은 옛 추억을 어린이들은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 주말엔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고 말했다.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선부3동 주민자치위원회(010-5470-3292)로 연락하면 된다.
안산 김남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