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필리핀 이무스시 학생교류활동 성료
연천군-필리핀 이무스시 학생교류활동 성료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과 국제우호교류 관계를 맺고 있는 필리핀 카비테주 이무스시 학생교류활동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연천에서 4박 5일간 홈스테이 및, 문화유적 지답사, 농촌체험 및 동계스포츠 활동 등 국내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2일 군에 따르면“관내 고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동계방학기간 영어권 학생과의 문화체험을 통한 영어학습의욕 고취 및 연천군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기 위하여, 학교장 추천을 통해 12명을 선발 후, 본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겨울을 처음 겪는 필리핀 학생들에게 한겨울 동장군의 추위는 매우 힘든 경험이었겠지만, 홈스테이 친구들의 따뜻한 배려와 우정 덕분에, 전곡선사유적지 답사, 농장체험, 눈썰매체험, 홈스테이 가정방문 등 전 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이번 교류활동은 양국 학생들에게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현지 학생의 부모님은“다소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우리 자녀와 홈스테이 친구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주고 싶었다.”며 한국일정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양 도시 학생은 한국일정을 마치고 2014년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 이무스시에서 홈스테이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양국의 문화와 생활환경을 이해하고 외국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연천군과 이무스시는 지난 2009년 2월 공식 우호협력 협정을 맺은 이후 대표단 상호방문과 학생교류 등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왔으며, 향후 교류의 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