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3일 박동규 명예교수 초청 인문학 경연
군포시, 23일 박동규 명예교수 초청 인문학 경연
  • 김남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오는 23일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를 초청‘가치 있는 삶이란’이라는 주제로 2014년 밥이 되는 인문학 강연의 문을 연다. 박동규 교수는 문학평론가이자 월간 시 전문지 <심상>의 발행인으로, ‘아침마당’,‘사랑의 리퀘스트’등의 방송 프로그램 활동으로 널리 알려졌다. 또 박목월 시인의 장남으로도 유명한 박 교수는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이야기를 모은 <내 생애 가장 따뜻한 날들>, 가족의 행복을 담은 에세이 <아버지와 아들> 등의 책을 집필한 바 있다.
이번 강의 역시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인문학 강연으로 삶의 희망과 용기를 얻기 원하는 이들은 강연 당일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로 찾아오면 된다.
한편, 시는 2월 밥이 되는 인문학 강연에 클래식계의 괴물로 불리며 <나는 왜 감동하는가>와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등을 출간한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을 초청,‘클래식의 위대한 순간들’이란 주제로 음악과 인문학의 조화를 선사할 예정이다.
방희범 정책비전실장은 “밥이 되는 인문학은 강사와 시민이 인생의 가치와 소중한 경험을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지혜와 사랑을 나누는 밥이 되는 인문학이 더 많은 희망과 용기를 선사할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군포 김남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