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추가 조성
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추가 조성
  • 김남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왕송호수 생태탐방로가 추가로 조성되어 왕송호수의 아름다운 경관과 주변생태를 한층 더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게 됐다.
시는 2013년 사업을 완료한 1구간(왕송호수 맑은물처리장~월암동 잿말)부터 왕송호수 제방까지의 220m구간과 왕송호수 여수토에서 전망대 예정부지까지 110m구간을 생태탐방로로 추가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생태탐방로가 추가 조성됨에 따라 관광객들은 왕송호수의 자연경관과 지피식물, 조류, 습지 등 호수주변 생태를 더욱 좋은 환경에서 관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생태탐방로 2구간은 왕송호수와 제방 일부구간이 수원시에서 의왕시로 관할이 변경되면서 이루어진 첫 번째 사업이었으며 그동안 왕송호수를 찾는 시민들이 월암동에서 입북동을 접근하기 위해서는 호수에서 떨어진 마을로 멀리 돌아 왕송호수 제방쪽으로 가야 하는 불편을 안고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수상으로 통행이 가능하게 되어 시민들의 편의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범섭 시 녹색환경과장은 “왕송호수 제방구간을 포함하여 총 1,300m를 탐방로로 이용할 수 있어 시민들의 탐방, 생태교육, 산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졌다”며 “올해에도 생태탐방로를 공사를 2,000m까지 추가로 확충할 계획이어 시민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왕송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의왕 김남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