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자치경쟁력 향상 ‘으뜸’
오산시 지방자치경쟁력 향상 ‘으뜸’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전년 대비 지방자치단체 경쟁력 지수 향상이 월등한 지자체로 이름을 드높였다.
오산시는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2013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조사에서‘경영자원’부문과‘경영활동’2개 부문에서 전국 76개 시 단위 지자체중 전년대비 경쟁력이 가장 크게 상승한 지자체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매년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경영자원’,‘경영활동’, ‘경영성과’3개 부문의 영역에서 지자체 경쟁력의 추이를 조사하는 것으로 올해 18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오산시는‘경영자원’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10.77점,‘경영활동’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19.27점이 상승해 전국 시 단위 지자체중 전년대비 경쟁력 지수가 가장 월등히 상승한 지자체로 평가됐다. 
이번 오산시의 경쟁력지수 향상은 도시 기본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삶의 질을 높이는 인적, 토지, 인프라 등 경제자원과 행정 및 재정운용, 산업경영효율성 등 경영활동 부문의 다양한 지표들이 상대적으로 높게 상승해 우수한 결과로 나타났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해 안전행정부와 한국생산성본부 공동 주관으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대한민국생산성본부회장상’의 우수한 성과를 이룬데 이어 이번‘한국지방자치경쟁력’향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생산적이고 경쟁력 있는 활기찬 오산시의 이미지를 만방에 떨치게 됐다.
오산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