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도 등 7개국 전통음식 선보여
안양시, 인도 등 7개국 전통음식 선보여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0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 특별난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가 주말인 지난 30일 안양에서 있었다.
안양 만안초등학교 예지관에서 열린 안양시 만안구 2권역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는 다문화주민들까지 참여해 그야말로 국경없는 예능의 장이 됐다.
안양시가 매년 개최하는 동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지만 보다 효율적 운영을 위해 새롭게 궈역별로 나뉘어진 이번 안양2권역에는 안양2·3·9동 주민들이 주인공이 됐다.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 연주를 비롯해 풍물놀이와 난타 그리고 밸리댄스, 사물놀이 등 3개 동에서 11개 작품 135명이 출전해 무대를 장식했으며, 작품전시회는 주민들의 손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29점이 펼쳐졌다.
볼거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 발표회가 진행된 예지관 밖에서 운영된‘어울맛 나눌맛 상회’가 바로 그것이다.
전국에선 유일하게 이주민여성을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한 안양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안양을 터전으로 자리잡은 다문화가정과 지역민들간 화합을 위해 마련했다.(사진 첨부)
‘어울맛 나눌맛 상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스리랑카, 태국, 일본, 중국, 인도 등 7개국 주민들이 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 100인분이 차려졌다.
바로 옆에서는 7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규모 공간이 꾸려졌고, 베트남과 태국의 전통민속 춤 공연도 펼쳐져, 이곳을 찾은 주민들은 동남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즐거움도 누렸다.
이필운 안양시장도 행사장을 찾아 나라별 음식을 맛보며 다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기도 했다.
한편‘어울맛 나눌맛 상회’는 안양2동이 주민참여예산을 이용한‘2013 동네의제 발굴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야이기도 하다.
김광택 안양2동장은 한국의 안양을 터전으로 자리잡은 다문화인들도 이제는 한 가족처럼 받아들여야 할 때라고 전하고, 오는 10월 8일에 또 한차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