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중 주말 진로거점학교 ‘공부의 신(神 )’운영
남양주 별내중 주말 진로거점학교 ‘공부의 신(神 )’운영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14일 별내중학교, 별가람중학교, 퇴계원중학교 학생 150명이 참가한 남양주시 공부의 신(神) 주말학교 5기가 별내중학교(교장 서광희)에서 개최되었다.
운영진은 선호 10개 대학 학생들로 학습 멘토가 구성되었고, 학습 멘토 대 멘티의 비율은 1:6로 이루어져 자연스러운 선호대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학습 롤 모델 형성 및 자기주도학습법을 배웠다.
이번 행사는 자신의 학습 태도, 인식, 능력, 상황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진단을 실시하고, 그 결과와 평소의 학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멘토,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며 자신의 학습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국어, 영어, 수학의 과목별 학습방법 및 공부하는 이유에 대하여 배우고, 시간 관리와 목표 세우기까지 멘토 학생들의 학습 노하우를 통하여 자기 주도 학습 방법을 배움으로써 그동안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몰라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성적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캠프 첫째 날 오후 참가학생들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자녀코칭 강연도 함께 이루어져 자녀들과 효율적인 소통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자녀와 함께 오늘 배운 여러 가지 학습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소중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