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임채무 임현식씨 소소심 홍보대사 위촉
탤런트 임채무 임현식씨 소소심 홍보대사 위촉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4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소방서(서장 우근제)는 지난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화재,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생명을 보호하는 소소심 대국민 집중 홍보를 위해 양주시에 거주하는 탤런트 임채무, 임현식씨를  소소심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범표, 원대식 경기도 의회의원과 황영희 양주시 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과 소방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글자만 따서 만든 말로서 이세가지를 익히면 소방차나 구급차가 오기 전에 국민 스스로 재난 위기 상황시 자신 및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만큼 모든 국민이 알아야할 안전상식으로 통한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임채무, 임현식씨는 소소심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방송 등 대외활동에서 다양한 소소심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위촉식 이후에는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근무환경을 위해 조성한 양주소방서 옥상정원을 관람하고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자가심리 치유실「따복방」개관식 행사에도 참석하여 커팅식 및 장비체험도 실시하였다  
우근제 양주소방서장은 화재,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생명을 보호하는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각종재난현장에서 사투를 벌이는 직원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 권태경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