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들 ‘화합축제’
안성시 청소년들 ‘화합축제’
  • 이응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주최하고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며 여성부가 후원하는 ‘2014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내혜홀광장에서 두 번째 마당을 연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기존 ‘청소년 문화존’의 명칭을 바꾼 것으로, 청소년이 행사의 주체가 되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만들고, 공연 및 전시, 놀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거점 공간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8개의 청소년 동아리에서 펄러비즈, 걱정인형,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과학실험 등의 체험 활동 부스와 제과제빵, 독서, 국제문화에 관련된 전시활동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안성시공예가회, 음악협회, 참살이산업협회, 청소년상담센터 등의 유관단체가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오후 3시부터는 청소년 공연 동아리에서 댄스, 락, 어쿠스틱 음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서 꾸며나가는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점차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기는 문화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세부사항은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udtdrea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성 이응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