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2사단 탐방 ‘뜻깊은 시간’
美2사단 탐방 ‘뜻깊은 시간’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9월 15일, 지난해 하반기에 발령받은 신규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미2사단 캠프케이시 및 캠프호비 견학을 실시하였다. 동두천시 면적의 42%를 차지하고 있는 미2사단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동두천시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미2사단의 협조로 실시한 이번 견학은 1여단 및 210포병여단의 민사참모와 시설사령관 민사관을 통해 부대 임무 및 시설현황,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 등을 케이시 초등학교에서 듣고 버스로 케이시 및 호비의 주요시설을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 내에 위치한 동두천시 보산동의 행정구역의 하나인 걸산마을도 둘러보며 미2사단 내에도 동두천 시민들이 거주하고 있음을 알게 되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을 통해 동두천 신규 공무원들은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동두천시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아는 기회를 얻었으며 지역에 대한 애착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이다.
한편, 신규공무원 미2사단 견학은 하반기에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미우호증진 기여 및 향후 미2사단과 관련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