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주민투표 방해공작?
하남, 주민투표 방해공작?
  • 정영석 기자 aysjung
  • 승인 2007.06.20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광역화장장 유치와 관련 전 공무원들에게 주민투표에 참여할 명단을 1인당 50명씩 작성, 20일까지 제출하라는 특령 을 내린 것으로 알려져 공직사회는 물론 광역화장장반대범시민대책위가 크게 술렁이고 있다. 
하남시는 명단 작성시 이름은 물론 주소와 전화번호까지 기재하도록 해 사용목적에 따라 자칫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우려를 낳고, 주민명단에 대한 사용처까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하남시의 50명 명단 작성 특령(?) 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 범대위 카페에 ‘시청-공무원 동원 주민투표 참석률(?) 조사...’ 제하의 글을 통해 “아침부터 주민투표에 참석 여부를 묻는 시청 공무원의 전화를 여러 통 받았다”며 “공무원 1인당 50명인가 알아오라고 할당이 떨어졌다는데 목표를 달성한 공무원은 인센티브라도 있는 건지 도대체 뭘 알겠다고 전화공세인지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익명의 한 공무원은 “홍보에 투입되는 것도 마지 못해하고 있는 상황인데 여기에 주민투표에 참여할 주민을 1인당 50명 명단을 제출하라고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50명 명단을 어떻게 채울지 답답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공무원이 약 6백명으로 추산할 경우 개인당 50명씩의 명단을 제출할 경우 주민 3만명의 명단과 주소 전화번호가 공무원들의 필요에 의해 활용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