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농업기술센터, 청소년 농부되어보기 프로젝트 수료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청소년 농부되어보기 프로젝트 수료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0.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흙의 고마움을 알고, 나눔을 아는, 그래서 행복한 청소년’을 목표로 광주시 도시농업연구회와 함께 “청소년 농부 되어보기 프로젝트”를 운영, 지난 25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3월 15일 시작해 매월 토요일 2회씩 1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광주시 청소년 뿐 아니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청소년들에게도 흙을 만지고 작물을 가꾸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해에 시작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이 프로젝트는 봉사단체인 광주시 도시농업연구회가 청소년과 함께 일 년 동안 텃밭에서 농사를 지어 여기서 가꿔낸 감자를 이웃과 나누고, 직접 농사지은 옥수수, 고구마, 수박, 참외 등을 맛보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농사는 힘들지만 배추 한포기, 감자 한 알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게 되었고, 자신의 노력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해 추진한 정대이 친환경농업팀장은 “청소년 농부되어보기 프로젝트는 참여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로부터도 큰 호응을 받았다.”며,“광주시에서 유일하게 추진하는 이 사업이 이제는 전국적인 청소년 자원봉사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농부 프로젝트는 내년에도 추진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팀(760-2578)으로 하면 된다.
광주 정영석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