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고 아늑한 화장실
품격있고 아늑한 화장실
  • 박덕준 기자 kmaeil.com
  • 승인 2007.07.0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경기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공중화장실 조성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경기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인센티브 포상금 1억 5천만원,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인센티브 포상금 2억을 수상하는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포천시는 2006년 3월 행정기구 개편시 문화화장실팀 신설과 함께 공중화장실을 품격화 시키는 사업을 실시했다.
시는 다중이 이용하는 위치에 있는 깨끗하고 개방이 용이한 모범화장실 15개소와 국도변 주유소 화장실 100개소를 ‘열린화장실’이란 명칭으로 개방함으로써 포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공중화장실 시설개선 7대 과제를 선정하여 옷걸이, 선반, 사용중 알리미 등을 설치해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였다.또한 현안 문제로 떠올랐던 광덕고개화장실을 강원도 화천군과 협의해 상·하수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포천시와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나해정 환경위생과장은 “앞으로도 포천시는 작은 공간이지만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아름답고 건강한 화장실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덕준 기자
박덕준 기자
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