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우수직원 선정해 표창
안양시 우수직원 선정해 표창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1.0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가 자율적 내부통제를 성실히 수행한 공무원 2명을 선정해 지난달 31일 종무식장에서 표창을 수여했다.
또 시·구청과 동주민센터 등 46개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부서평가에 가점을 부여하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발생 가능한 공직비리와 행정착오를 방지하기 위해 공직자 스스로 점검하는 시스템으로 시는‘청백-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등 3개 분야에서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우수 공무원과 부서는 12월 두차례 열린 자율적 내부통제 실무위원회에서 활동이 매우 모범적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시는 우수 공무원 선정과 함께 실무위원회 자체평가에서 논의된 자율적 내부통제 관련 개선방안을 적극 수용하고 인센티브를 확대해 운영의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자율적 내부통제는 공직자가 의지를 갖고 스스로를 부정과 비리로부터 결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라며, IT를 기반으로 하는 5대 정보시스템(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인사, 인·허가)을 연계해 비리의 징후가 있을 때 자동경보가 이뤄진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표창을 통해 자율적 내부통제가 공직사회에 빨리 뿌리내려, 초기단계에서부터 비리의 싹을 차단할 수 있도록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안양 김상일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