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큰 상 받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큰 상 받다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1.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지난해 12월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안중근평화재단 주최로 개최된 시상식에서‘2014년 안중근 평화상’을 수상함으로써 의정부시가 평화통일도시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2014년은 안중근 장군 의거 105주년이 되는 해로 안중근평화재단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안중근 평화론에 관한 논문 발표와 지난해 9월18일 중국 장자커우시에서 개최된 차하얼 평화포럼 초청강연자로 나서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론에 관한 고찰과 현대적 재조명이란 주제로 발표하여 중국인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공을 인정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발표한 안중근 장군의 동양평화론은 당시 서구열강이 동양을 침략해 오는 과정에서 한·중·일 3국이 협력해야 동양의 평화를 지킬 수 있으며 동양평화회의 조직, 3개국 공동의 은행설립 및 공동화폐발행, 3개국 공동 군대 편성, 2개국 이상 어학교육, 일본지도아래 상공업 발전, 3개국 황제가 로마교황을 방문해 대관식 실시 등 실질적인 평화공존을 통한 동양평화 실현방안을 주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평소 안중근 장군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던 중에 관련 자료를 정리해 논문으로 발표하면서 더욱 더 안중근 장군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다”며 “안중근평화상 수상을 계기로 의정부시가 안중근 평화사상을 기리고 실천하는 평화통일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일독일의 베를린 장벽을 기증받아 평화공원을 조성한 바 있는 의정부시가 이번 안중근평화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평화통일도시의 중심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