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민방위 경보업무 우수기관 수상
인천시, 전국 민방위 경보업무 우수기관 수상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1.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방안전본부 경보통제소, 전국 최초 서해5도 다중경보발령시스템 설치로 영예 안아 -

○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국민안전처에서 시행한 2014 민방위 경보업무 추진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표창을 수상했다.

○ 이번 종합평가는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지난 11월 10일부터 약 1개월간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민방위 경보시설 운영실태 등 민방위 경보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성과를 평가하였으며, 인천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인천시 경보통제소 관계자는 “금년에 서해5도 지역에 경보사이렌 16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서해5도의 경보사이렌 가청율을 기존 64%에서 96%로 완성하였고, 전국 최초로 다중경보발령장치를 설치하여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는 경보사이렌을 면사무소에서도 동시에 발령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보상황 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민방위 경보시설은 국가 비상사태 및 각종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황을 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경보 전달 수단으로써, 소방안전본부내 경보통제상황실과 시내 및 접경지인 강화군, 옹진군 등에 경보사이렌 등 경보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 인천시는 2015년에도 옹진군 및 강화군지역에 경보사이렌 14개소 및 서해5도 다중경보발령시스템 연계장치를 추가 설치하여 접경지역의 긴급상황 발생시 주민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안전인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 인천시 소방안전본부는 앞으로 “안전한 인천 실현”을 위해 경보시설 관리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 김정호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