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창의력 향상 돕는다
소외계층 창의력 향상 돕는다
  • 김재일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1.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과 지역아동센터 경기북부 및 남부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년 새해맞이 <길찾기 동계방학 캠프>가 오는 1월 8~9일, 1월 15~16일 총 2차례에 걸쳐 경기평생대학 창의인성센터(안산시 소재)에서 개최된다.
이번 <길찾기 캠프>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소외계층 창의·인성교육지원 세부사업’의 일환으로, 하계방학 길 찾기 성품캠프에 이어 ‘인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테마로 운영된다.
동계방학 첫 캠프로 경기북부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 100명을 대상으로 내 마음과 통(通), 친구마음과 통(通), 자연과 통(通)하는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통통통 캠프’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경기북부지원단과 공동주관하며, 행사가 열리는 경기평생대학 인근에서 자연과 소통하는 ▲조별 대부도 탐방, ▲역할극, ▲새 출발 의식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의 정서적 안정과 조화로운 인성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1월 15~16일에 경기남부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20명을 대상으로 한 캠프는 ‘내일을 부탁해’란 주제로 창의인성진로캠프로 운영된다.
이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과 진로교육 및 코칭의 전문성을 갖춘 아시아코치센터가 공동주관하며, ▲코칭을 사용한 자기탐색, ▲직업메모리카드 활용 직업탐색, ▲스트림스 게임을 활용한 진로의사결정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과정에 참여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이 코칭에 참여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 성 원장은“길찾기 캠프를 지난해부터 이번까지 총 5차례에 걸쳐 개최하면서 바람은 도내 소외청소년들이 창의력을 강화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것.”이라며,“이 캠프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안정적이고 주위와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 김재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