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원일초교, 2015학년도 학교설명회·학부모총회
부천원일초교, 2015학년도 학교설명회·학부모총회
  • 전영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3.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신현미)는 3월 18일 오후 1시부터 3층 체육관에서 250여분의 학부모님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날은‘행복한 소통, 건강한 우리 가정’이라는 주제로 굿네이버스 김지연 박사님의 학부모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교육과정 설명 및 학부모회 임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선출 등 2015학년도 학교 전반에 걸친 교육기획의 기반을 다지고, 2014학년도 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교직원 소개 및 학사 운영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여 학부모님의 학교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소통과 공감이 있는 아름다운 동행’ 부천원일교육의 실현을 위해‘우리 가족에 맞는 의사소통 방법’ 및 ‘교사별 상시평가’라는 연수 주제를 가지고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바른 자녀 교육 방법을 안내하였고, 또한 불법찬조금 근절 대책, 학교폭력 예방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자살 예방교육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신현미 교장은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서 학부모회가  나날이 활성화되어 무척 기쁘다. 본교는 생생 영어 체험활동으로 영어 표현력 신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사랑합니다’ 인사말의 생활화, 다양한 독서 교육 전개 및 독서지도사 활용 수업으로 인성교육 및 창의력 향상에 중점을 둘 것이다.
또한 편안하고 안락한 학내분위기 조성을 위해 녹색 환경을 가꾸는 환경 체험 교육과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한 아침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학생들에게는 신나고 즐거운 학교, 학부모에게는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혀 많은 공감을 얻었다. 부천 전영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