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19 화성, 그날의 함성 속으로"
"응답하라 1919 화성, 그날의 함성 속으로"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9.03.2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아이와 함께하는 화성 3.1운동 문화유산 답사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화성시가 아이와 함께하는 화성 3.1운동 문화유산 답사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화성시가 아이와 함께하는 화성 3.1운동 문화유산 답사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가 지역 문화유산 답사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화성 3.1 운동의 가치를 알리고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린다.

내달 6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열리는 3.1운동 문화유산 답사프로그램은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과 쌍봉산 둘레길 등에서열리며, 화성시민 총 6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화성독립운동현장체험 문화유산 답사로 이뤄질 이번 행사에서는 화성시 독립운동 현장에서 독립운동 출정식과 가족 독립선언서 낭독 등 문화체험을 통해 화성시 독립운동 역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 등으로 짜여질 전망이다.

특히 제암리 3.1운동순국기념관에서는 화성독립운동 바로알기와 가족 태극기그리기, 스탬프미션 독립운동 출정식 등이 열리고 쌍봉산에서는 만세 데시벨측정과 독립선언서 낭독 등이 열려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시정알림방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후 이메일로(jihyun2013@korea.kr)접수하면 된다. 회차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참가자는 행사 이틀 전 개별적으로 문자 안내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더욱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문화유산과나 극단 화성에서 본 지구로 하면 된다.

백영미 문화유산과장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지역의 역사를 배우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