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9일부터 시작
경기도교육청,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9일부터 시작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0.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개통, 회원가입 뒤 희망 유치원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 다음 달 1일부터, 우선모집ㆍ일반모집ㆍ추가모집 모집 시기별로 PC와 모바일로 원서 접수
- 온라인으로 회원가입ㆍ접수ㆍ추첨결과 확인ㆍ등록 가능, 온라인 사용 어려운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 보호자 편의를 제공하고자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비교해 원서를 접수하는 서비스로 자동추첨을 통해 유아를 선발한다.

학부모나 보호자는 오는 29일 오전 9시에 여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8일 발표한다.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다. 우선모집에 탈락하면 일반모집에 신청하면 된다.

일반모집은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최대 3개를 희망 순으로 접수해야 한다. 희망한 3개 유치원 가운데 한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으로 선발되지 않는다. 추첨 결과는 24일 발표한다.

일반모집 기간에 개인 사정으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는 다음 달 15일에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뒤에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실시하며 다음 달 30일부터 시작한다.

올해부터는 학부모 편의를 위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회원가입, 접수, 추첨 결과 확인, 등록 등이 모두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PC와 운영 시간이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올해 학부모 편의를 높이고자 유치원 유아 모집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