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현, 학교 비리 감싼 대구시교육청 결탁 의혹 제기
최창현, 학교 비리 감싼 대구시교육청 결탁 의혹 제기
  • 조만현 기자 see3267@hanmail.net
  • 승인 2022.04.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장 “비리·결탁 등 진상 규명” 촉구
교사들, 답안 유출과 성적 조작 등 불법에 감사원 감사 요청
최창현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장은 지역의 무너진 교육현장을 개탄하며, 철저하고 신속한 진상을 규명을 촉구했다.
최창현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장은 지역의 무너진 교육현장을 개탄하며, 철저하고 신속한 진상을 규명을 촉구했다.

[대구=조만현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일선 학교의 비리 제보를 제대로 확인조차 않고 사실상 묵인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빚고 있다.

시 교육청은 특히 공익제보자를 허위사실 유포자로 몰아가면서 편파적 감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져 비리 학교와의 결탁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최창현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장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에 있는 Y공업고등학교는 매년 언론에 이름이 오르내릴 정도로 지역에서도 손꼽히는 문제학교인데, 시교육청이 비리의 근원을 모른 체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센터장의 지적에 지역신문도 힘을 실었다.

신문은 지난해 이 학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건수는 62건인데, 코로나 등으로 인해 등교일이 190일인 점을 감안하면 사흘에 한 번꼴로 폭력사태가 일어난 셈이다. 이에 교직원들은 왕따·갑질·성희롱·비리 등의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시교육청은 침묵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신문은 또 이 학교에서 학교폭력·기간제 여교사 갑질·교내 흡연 등이 벌어졌다는 폭로에 이어 일부 교사가 상습적으로 시험일 이전에 시험 답안을 유출한 것으로 드러났는데도 시교육청은 여전히 미온적인 자세를 보인다며 문제의 심각성을 전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학교폭력에 시험지 답안 유출, 성적 조작 등 갖은 비리와 불법이 자행돼 왔다는 교사들의 집단 진정도 잇따랐지만, 시교육청은 되려 공익제보자에게 면박을 주면서 학교 측을 감싼 것으로 알려져 비난을 받았다.

이에 최 센터장은 지역의 무너진 교육현장을 바로잡고자 지난 3월 18일 교육청에 재발 방지와 관련한 공문을 발송하고, 같은 달 21일에는 직접 학교의 감사장까지 찾아 공정한 감사를 촉구했으나, 시교육청의 수수방관 속에 제2, 제3의 피해자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최 센터장은 “시교육청의 감사 도중에도 버젓이 아동학대가 자행되고 있는 마당에 무슨 공정한 감사를 기대할 수 있겠냐”면서 “감사원이 나서 문제의 학교에서 만연해온 각종 비리는 물론 시교육청과의 결탁 등에 대해서도 한 점 의혹 없이 철저하고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문제의 Y공고 교사들은 학내에서 폭력과 시험 답안 유출, 수행평가 성적 조작 등의 불법이 자행되고 있다며 감사원 감사를 요청하고 나서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