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9·4 집회 참여 교사들에 '징계방침 철회'
교육부, 9·4 집회 참여 교사들에 '징계방침 철회'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9.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부-교원단체 간담회에서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공교육 정상화와 학교 현장 안정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부-교원단체 간담회에서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공교육 정상화와 학교 현장 안정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뉴스핌

[경인매일=김도윤기자]교육부가 9·4 공교육 멈춤의 날에 연가·병가를 낸 교사들에 대해 징계하겠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철회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교육부는 추모에 대해 연가·병가 사유가 아니란 이유로 9월 4일 연가 또는 병가를 내는 등 집단행동 교사들에 대해 엄중 처벌을 예고한 바 있다. 

이 부총리는 "고인에 대한 순수한 추모의 마음과 교권회복에 대한 대다수 선생님의 마음을 잘 알게 됐다"면서 "각자의 방식으로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연가·병가를 사용한 것에 대해서 다른 선택을 생각 할 수 없는 절박한 마음이었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교육당국이 선생님들을 징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추모집회에는 5만여 명이 참석하고 전국적으로 교사와 교대생, 시민 등 12만 명이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