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세먼지 해결 위한 환경의 날 행사 개최
시흥시, 미세먼지 해결 위한 환경의 날 행사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9.05.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시흥시청 전경 (사진제공=시흥시청) 

 

각 지자체별로 종합적 미세먼지 대책방안을 내세우는 가운데 시흥시가 시흥에코센터와 함께 적극적인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나선다. 

시흥시가 후원하고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시흥에코센터,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2019년 환경의 날 행사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오늘도 맑음’ 부제는 ‘미세먼지 나부터 줄여요’로, 이번 환경의 날 행사는 고동도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문제를 유쾌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행사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지역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행사를 통해 지역 환경교육환경네트워크 및 에코센터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참여를 확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공연 △무료 자전거 수리 △느림보 자전거 타기 △네트워크 체험부스 △벼룩장터/아트마켓 △곰솔누리숲 생태빙고 △환경 그림그리기대회 △금자동이 환경놀이터 △ 시흥에코센터 가지세요 △ 모두를 위한 쿨러닝 등을 진행한다.

특히 ‘Zero Waste(쓰레기 없는 행사) 캠페인’ 쓰레기 줄이기 환경캠페인 실천하기, ‘환경관련 그림책 돌려 읽기’, ‘플러스틱 컵 Free(텀블러 들고 다니기) 캠페인’을 통해 텀블러 지참한 시민에게 음료 제공하는 ’ 등의 환경캠페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환경의 날의 대부분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사전접수와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