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친환경유통센터, 뉴미디어 홍보 채널 개편 운영
서울친환경유통센터, 뉴미디어 홍보 채널 개편 운영
  • 김광수 기자 ks5days@naver.com
  • 승인 2021.04.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본’ 뉴미디어 채널(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4월 개편 운영
학교급식 관계자에 초점 맞춘 실용적인 정보 제공과 양방향 소통 활성화 계획
서울시 초.중.고교 학교에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서울시 학교급식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 초.중.고교 학교에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서울시 학교급식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있다. (사진=서울시)

(서울=김광수기자) 서울시 초.중.고교 학교에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서울시 학교급식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학교급식 관계자 및 일반시민 등과 상시적인 양방향 소통을 추진하기 위해 4월부터 새롭게 개편된 뉴미디어 홍보를 시작했다.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2016년부터 뉴미디어 홍보채널을 운영하며 ‘올본’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시민들이 서울시 학교급식에 관심을 갖고 식재료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식재료 책 소개, 역사 속 식재료 이야기’ 등의 문화 관련 주제부터 실제 급식 메뉴와 친환경레시피 등을 소개해왔다. 또한 친환경유통센터 행사 등 ‘올본’ 소식을 전하며 친환경유통센터의 역할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새롭게 개편된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의 3개 채널로 운영되며, 기존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던 것에서 영양(교)사를 중심으로 한 학교급식 관계자를 주요 대상으로 변경했다.

따라서 게시물의 내용도 대폭 개편되어 ‘올본’ 소개, 농수축산물 가격과 농산물 품질동향, 급식 협력업체 점검상황, 중요한 급식 기사 소개 등 이전보다 더 실용적인 자료에 초점을 맞춘다. 또 매달 2회식 급식 관련 퀴즈를 통해 1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향후 지속적으로 서울시와 협업하여 영양(교)사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뉴미디어의 품질을 높이고 급식관계자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