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세계 월경의 날 맞아 런포더문 캠페인으로 취약계층 여성돕기에 나서
지파운데이션, 세계 월경의 날 맞아 런포더문 캠페인으로 취약계층 여성돕기에 나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5.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파운데이션, 제 4회 ‘런포더문 캠페인’ 통해 취약계층 돕기 앞장서
-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 기념 취약계층 여성의 안전한 월경을 응원해
▲ 지파운데이션 제4회 런포더문 캠페인 메달. 사진제공=지파운데이션

[경인매일=임영화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오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기부런 캠페인 ‘RUN for the MOON’(이하 런포더문)을 진행해 취약계층 여성돕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제4회를 맞이한 기부런 캠페인 ‘런포더문’은 여성의 평균 월경 기간인 5일과 월경 주기인 28일의 의미를 담은 5.28km 코스와 10km 코스를 참가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달리는 버츄얼 형식의 러닝으로 진행한다.

런포더문 캠페인 홍보대사로 FN엔터테인먼트의 박하나, 임수향 배우가 2년 연속 참여해 월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약계층 여성의 안전하고 건강한 월경 기간을 응원한다.

또한 AHC가 파트너 기업으로 동아제약, LG생활건강, PFD, 라엘, 라운드랩, 가민, IPX가 함께하는 기업으로 참여한다.

4월 10일부터 진행중인 런포더문 캠페인은 개인, 교회, 동아리, 기업 및 단체, 러닝크루 등의 많은 참여자들이 SNS 인증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여성을 돕기위해 함께 러닝으로 참여중에 있다.

런포더문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여성에게 생리대 키트 지원과 위생시설 개보수 등 지파운데이션 보건위생사업에 쓰일 계획이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기부런 ‘런포더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며 기업의 후원으로 구성된 리워드 키트(완주 메달, 손목띠, 안내지, 마스크팩, 선크림, 핸드마스크, 진정패치, 세럼, 클렌징 폼, 건강기능식품)가 제공된다.

또한 6월 3일까지 개인 SNS에 러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