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3년 제2회 ‘광주를 칠하다’ 컬러링 공모전 개최
광주시, 2023년 제2회 ‘광주를 칠하다’ 컬러링 공모전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9.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광주시)
홍보물(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오는 22일까지 ‘2023년 제2회 광주시 컬러링 공모전’을 진행한다.

‘광주를 칠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광주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지역 명소 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광주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컬러링 도안은 불교와 천주교의 역사가 깃든 ‘천진암 성지’, 현대미술의 중심지 ‘영은미술관’, 양질의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시청’,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 ‘경안시장’, 광주시 최초 영유아 체육시설로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광주어린이체육센터’, 광주 8경 중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경기광주역’ 등 총 7가지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도안을 내려받아 채색한 후 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우수작 10점을 선정해 시장 상장과 총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시정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주시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볼거리, 즐길 거리를 찾아 광주시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