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원씨 시중공계 이판공파 종친회, 추계단합대회 개최
원주원씨 시중공계 이판공파 종친회, 추계단합대회 개최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0.31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대회진행과 식사 장면사진. 사진 = 종친회
사진은 대회진행과 식사 장면사진. 사진 = 종친회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원주원씨 이판공파 종친회(회장 원상희)는 지난 27일 오전11시30분 영덕읍 임경대가든에서 추계 종친회 단합대회행사와 원주원씨 시중공계 대동 세천비 참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종친들은 원상희 종친회장을 비롯하여 서울과 수도권일원과 전북 진안.전주지역 종친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영덕군 종친회(회장 원용모) 주관으로 영덕종친회 총무 원용강.원용구.원용한.원용국.원용주.원용태.원성광.원용화.원용도 등 많은 영덕군 종친회원들이 함게 행사에 참여했다.

오후 일정으로는 영덕군 창포리 영해면 대동2리에 있는 원주원씨 시중공계 대동 세천비 참배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원상희 회장은 원주원씨 시중공계 27새손으로 13세 이조.형조.예조.공조판서와 의정부 우찬성(종1품)을 지내신 계검(繼儉)선조 후손들의 지역선조묘 답사와 종친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단합대회로 모이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종친회관계자는"지난 2022년에는 전북 진안을 방문해 진안의 종친과 선조묘역을 참배했고 내년(2024년)에는 원주 시조의 설단을 참배할 예정"이라며 "원주원씨는 현재 시중공계.원성백계.운곡계의 3계파가 있는데 앞으로는 통합종친회를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혔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