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6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의왕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6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1.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실적 평가지표 부분에서 그룹 내 1위(100.82점)를 달성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실적 평가지표 부분에서 그룹 내 1위(100.82점)를 달성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시책, 총 7개 분야의 101개 세부 지표에 대한 실적을 평가했다.

의왕시는 전년도 ‘지자체 합동평가’점수(94.56점)를 합산한 이번 평가에서 최종점수 98.94점으로 우수상 표창과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의왕시는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위업을 달성해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군종합평가는 지자체의 종합적인 행정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라며, “전 직원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결과 의왕시의 우수한 행정역량과 행정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 행정과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의왕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