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자생단체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잇따라
연수구 자생단체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잇따라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1.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등 훈훈한 온정 확산
옥련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사진제공=연수구
옥련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사진제공=연수구

[인천=김만수기자]인천시 연수구 각 동 자생단체들을 중심으로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발적인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잇따라 열리면서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정이 퍼져가고 있다.

송도5동 통장자율회는 28일 지역 내 경로당 5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통장자율회 회원들은 관할 통의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따뜻함을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에는 옥련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통장자율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 4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나눔 행사는 MG연수새마을금고의 후원 등으로 마련됐으며, 이날 담근 김치 400포기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 80가구와 경로당 14곳에 지원됐다.

같은 날, 옥련2동에서는 새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회, 통장자율회, 방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범대 등 자생단체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지역의 기업체 후원과 부녀회 등의 릴레이봉사가 이어지고 저소득층과 장애인, 홀몸 어르신까지 김장김치 등이 전달되면서 올겨울 어려운 이웃들의 시름도 한결 가벼워졌다.

이번 김장 나눔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겨울철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손을 보태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