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송도스포츠파크, 자선다이빙 행사 참가자 모집
인천환경공단 송도스포츠파크, 자선다이빙 행사 참가자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월) 휴장일 활용하여, 헌혈증 기부자에 한해 잠수풀 이용 제공
- 국내 유일 트릭아트 잠수풀로 고객서비스를 위한 당일 코스튬 허용
- 1부(9~12시), 2부(13~16시) 총 80명 선착순 현장접수
- 당일 공기탱크 무료 제공, 현혈증 추가 기부 가능
인천환경공단 자원순환지원센터 송도스포츠파크 잠수풀에서 코스튬을 착용하고 다이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인천=김정호기자]인천환경공단 자원순환지원센터가 오는 12월 4일사랑나눔 자선 다이빙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송도스포츠파크의 정기휴장일인 월요일을 활용하여, 겨울철 혈액 부족 해소와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스포츠와 나눔을 접목한 자선행사로 마련했다.

자선 다이빙 행사는 1부(9시~12시) 40명, 2부(13시~16시) 40명, 총 80명을 모집하며, 최소 2인부터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현장 선착순이며, 참가자는 헌혈증을 기부해야 한다.

특히 국내 유일의 트릭아트 잠수풀로 운영하고 있는 송도스포츠파크는 평소 이용객의 코스튬(costume) 사용 의견을 해소하고자 당일 안전관리자를 추가하고 관리를 강화하여 당일만 이용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자원순환지원센터는 송도자원환경센터의 부대시설로서 안정적인 환경기초시설 운영을 통해 발생되는 열에너지를 재사용하여 시민들에게 편익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면서“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참여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친환경 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기증된 헌혈증은 지역사회 어려운 환우들을 돕기 위해 기부될 예정이며,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대한적십자 인천혈액원과 연계하여 직원 및 이용객들과 함께‘사랑나눔 헌혈운동’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송도자원환경시설의 주민편익시설인 자원순환지원센터 송도스포츠파크는 매년 약 40만명의 시민들이 즐겨 찾고 있는 친환경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