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Out Town 공연 나서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Out Town 공연 나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오는 16일 부터 19일 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손턴 와일더 작 연극 <Our Town>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했다.

연극 <Our Town>은 미국 극작가 손턴 와일더의 희곡으로, 1938년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Our Town>은 작품 내에서는 어떤 특별한 사건이나 극적 반전 없이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과 일상을 그리고 있다.

배경·소품 제거, 해설자인 무대감독 등장, 관객의 이성적 지각 활동을 위해 소외효과 기법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연극적인 기법들을 사용함으로써 ‘극장주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방식은 보편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작가가 고안한 장치들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을에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를 던진다.

한 마을의 평범하고도 따뜻한 이야기. 마을에서 나고 자란 소년과 소녀가 사랑을 하고, 결혼하고, 죽음을 마주하고, 시간이 흘러 모든 게 변하지만 그 속에서 변화를 받아들이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는다.

‘몰랐어요. 모든 게 그렇게 다 지나가는데 그걸 몰랐던 거예요’

‘살면서 자기 삶을 제대로 깨닫는 인간이 있을까요? 매 순간마다요.’

본 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 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만 7세 이상 관람가다.

외부 관객 예매는 12월 5일(화)부터 가능하고, 외부 관객 예매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학교의 신설 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