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증권이슈] NH투자증권,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경인매일TV-증권이슈] NH투자증권,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2.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적인 가족친화 제도 인정받아… 일과 가정의 양립 통해 업무효율성 제고 노력 최선”
여성가족부-인증-‘가족친화-우수기업’-선정. 사진 = NH투자증권
여성가족부-인증-‘가족친화-우수기업’-선정. 사진 = NH투자증권

[경인매일=김도윤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9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모범적인 가족친화제도 운영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NH투자증권은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와 인사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에는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더 나아가 2023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NH투자증권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자녀출산·양육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이에 대한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최근 3년간 육아휴직 종료 후 복귀하여 계속 근무하는 직원의 비율은 무려 94.3%에 달했다.

이 밖에도 ▲PC-OFF제도 ▲직장어린이집운영 ▲가족상담프로그램 ▲자녀학자금지원 ▲가족의료비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 박상호 경영지원본부 대표는 “일과 가정의 양립은 국가적 과제이자 기업경쟁력의 핵심 요소”라며 “임직원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가운데 업무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