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인천동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 인천동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동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는 지난 23일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인천 동구)

[인천=김정호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는 지난 23일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대행 기관장인 김찬진 구청장과 제21기 자문위원 23명이 참석하였다.

회의에 앞서 지난해 12월에 보궐 위촉된 5명의 자문위원에 대한 김찬진 구청장의 위촉장 전수가 있었다. 이어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에 대한 정책 건의 및 주제 설명과 토론이 진행됐다.

정기회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 및 소통 결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는 수렴된 의견을 축적해 정책건의에 지속 반영하고 있다.

이정옥 민주평통 동구협의회장은 “전쟁이 장기화되는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 북한의 도발은 이어지고 있다”며 “북한의 정권과 별개로 북한 주민에 대한 포용은 필요하기 때문에 자문위원들이 적극적인 태도로 토론에 임했다”고 말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우리는 북한의 위협에 휘둘리지 않고 평화적으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을 강화하기 위해 매 분기 각 협의회 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