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실시
인천시,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석·박사 과정 대상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 사진(사진=인천광역시)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 사진(사진=인천광역시)

[인천=김정호기자] 인천광역시는 올해 제4차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2020~2024)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동북아 최고의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인천시가 해양수산부·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인천항만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 2020년 처음 시작해 올해 5년 차를 맞고 있다.

시는 지난 4년간 2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은 해외석학 초청 세미나, 2024 해양·항공 물류 콘퍼런스, 현장 견학 및 실무강의, 학술대회 및 전문학술지 논문게재 지원 등 핵심 역량 중심으로 구성돼 해운항만물류 산업의 혁신적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다. 

물류산업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신 기술과 시스템 등 스마트·첨단화를 지향함에 따라 해운산업에서는 항만 자동화·지능화 등 스마트 항만 구축에 대응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한 실정이다.

김을수 시 해양항공국장은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국가 해운항만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