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대 인천광역시연극협회 김종진 신임 지회장 선임
제15대 인천광역시연극협회 김종진 신임 지회장 선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극협회 지회장 김종진 (사진제공=인천연극협회)

[인천=김정호기자]극단 인토의 김종진 대표(51)가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인천광역시지회(이하 인천연극협회) 제15대 신임 지회장에 선출됐다. 

신임 김종진 지회장은 지난달 2월 24일 인천예총 1층 전시실에서 열린 2024년 한국연극협회 인천지회 '정기총회 및 제15대 임원 개선'에서 단독 입후보해 회장에 당선됐다. 

김 지회장은 향후 4년간 인천연극협회를 이끈다. 출마에 앞서 김 지회장은 ▲인천연극협회 극단과 회원들을 위한 지원 제도를 강화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인천연극협회의 정상화 ▲모든 연령층의 예술가들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대한민국 연극제 성공적 개최 등을 공약하기도 했다. 

김 지회장은 "인천연극인들을 대변하는 자리로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을 느낀다"라며 "인천연극협회의 가장 중요한 현안인 재정 안정화를 위해 인천시를 비롯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인천연극협회를 소통의 창고로 변화시키는 등 조직 전열 정비에 힘쓰겠다"라며 "연극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당장 내일부터라도 인천연극의 뿌리인 연로 연극 선생님과 각 극단의 대표님들 그리고 우리 인천연극인들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회장은 1991년 극단 인토에 입단해 연극 생활을 시작, 한국연극협회 선출 이사, 인천연극협회 부지회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