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시흥시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4.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4월 16일부터 ‘동화구연 전문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활용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동화구연 동아리(동동이)는 지난해에 처음 결성돼 기초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으며, 시흥책문화축제,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재능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했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동화구연 동아리(동동이)를 새롭게 결성해 운영한다. 동아리 회원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3회의 동화구연 전문가 지도 아래 기초교육과 시연을 포함한 총 20회의 교육 과정과 4회 이상의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동화구연 동아리(동동이)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