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시행
양주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시행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4.05.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진=양주시)
홍보물(사진=양주시)

[경인매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및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2024년 양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양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질병관리청과 협력하여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사업으로 주민의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 보건 의료 계획수립 등에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필요한 보건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통계 전문가들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선정한 대상 가의 만 19세 이상 성인 가구원을 대상으로 건강 관련 다양한 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사 내용은 총 17개 영역으로 흡연, 음주, 안전의식,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건강 지식 및 정신건강, 예방접종, 의료 이용, 개인위생 등과 관련된 172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사전에 표본 가구 선정통지서를 조사 대상 가구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며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교육받은 조사원 5명이 조끼(유니폼)와 신분증을 착용하고 표본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테블릿 PC를 이용한 1:1 면접조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수집된 정보는 건강통계 생산 목적 이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매우 소중하게 활용되므로 시민들께서는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